V : Mozilla/5.0 AppleWebKit/537.36 (KHTML, like Gecko; compatible; ClaudeBot/1.0; [email protected]) / browser :

솔라피크닉 현장 리뷰 (2022 가족환경그림대회 연계행사) > 프로그램 리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울소식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프로그램 리뷰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 프로그램 리뷰

게시판 기본 정보 테이블
제목 솔라피크닉 현장 리뷰 (2022 가족환경그림대회 연계행사)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2-05-03 조회수 1191

본문


지난 주말 5월 1일(일)에는 드림센터 앞 야외잔디에서 가족환경그림대회의 연계행사 <솔라피크닉>이 열렸습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주말임에도 오후 2시경에 모든 빵이 소진될정도로 인기만점이었습니다.

그림대회 또는 연계 행사에 참여하시면 솔라피크닉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을 받을 수 있어요.


<솔라 피크닉>은 전기가 필요없이 오직 태양의 열로만 굽는 솔라오븐을 이용하였습니다.

솔라오븐에 우유, 버터 등이 들어가지 않은 우리쌀로 만든 비건빵을 구워 나눠드렸습니다.


많은 가족분들이 솔라오븐에 호기심을 보이며 신기해하였습니다.

드림센터 강사님들은 빵을 구우며 솔라오븐의 원리에 대해서도 설명해드렸습니다.


태양과 반사판의 각도를 90도로 맞추면 반사된 태양열을 진공관에 모아 빵을 굽는 원리입니다.

날씨가 화창해서 금새 김이 모락모락 날 정도로 빵이 잘 구워졌습니다.


구워진 빵은 일회용 접시를 사용하지 않고, 뻥튀기 접시위에 올려드렸습니다.

빵을 다먹고 뻥튀기까지 먹을 수 있으니 쓰레기가 나오지 않는 친환경 간식이죠!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잘 구워진 빵에 어린이 친구들은 딸기잼을 발라 먹기도 합니다.




솔라피크닉은 5월 15일(일)에도 진행 될 예정이니 태양이 구워주는 맛있는 비건빵을 맛보고싶다면

서울에너지드림센터로 놀러오세요!



센터 소개 드림센터 인사말 드림센터 소개 조직 및 업무 오시는 길
이용 안내 관람 안내 온라인 투어 층별 안내 대관 안내
교육 및 행사 교육일정 개인교육 단체교육 행사 및 전시 온라인 환경교실
홍보실 프로그램 리뷰 뉴스래터 센터리포트 홍보자료 자료실 SEDC 외부영상
정보마당 기후변화 2050온실가스 감축전략 제로에너지 건축 SEDC 건물에너지 운영현황
열린 마당 공지사항 채용안내 정보공개 서울소식 전자민원
닫기
그누보드5
전화번호 : 02-3151-0562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535-3(도로명 :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14)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페이지 로딩 중..

페이지를 닫거나 이동하지 마세요.

전체 적용 기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