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크롤탑

홍보자료

[250911]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부천대학교 초청 일본 오타니대학교 연수 협력 운영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09.11 조회수46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일본 오타니대학교 현장교육 사진>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부천대학교 초청 일본 오타니대학교 연수 협력 운영


 

-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 단기연수 일환으로 오타니대학교 교수·학생 17명 초청 방문

- 사례 강의 및 전시관 탐방을 통한 한국 환경교육 체계 및 시설 현장 학습

- 미래교육자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환경교육 및 생태전환에 대한 중요성 확산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910(), 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일본 오타니대학교 사범대학 교수 및 대학생 등 17명을 대상으로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이 주최하는 국제교류연수를 협력 운영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내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를 주제로 한 교육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환경교육 전문기관이다.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국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자매대학과의 교류 및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국제적 안목과 문화적 소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먼저, 이용성 서울에너지드림센터장의 국가와 서울시 환경교육 체계 및 사례강의를 통해, 한국의 국가 및 지역환경교육 체계를 이해하고, 유아환경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의는 한국의 환경교육 체계, 서울의 환경교육 체계, 환경학습도시, 생태문명전환도시 서울,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및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환경교육 사례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도 지난해 국가환경교육주간 행사에서 추진된 한일 환경교육 교류 워크숍 사례 등 한일 양국 간 교류를 통한 환경교육 중요성도 언급하였다.

 

이어진 전시관 탐방에서는 서울특별시 에너지 정책, 환경교육 시설 현황,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요소 등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이번 오타니대학교 방문은 미래 교육자를 꿈꾸는 해외 대학생들과 한국의 국가 및 지역환경교육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앞으로도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한국의 환경교육을 외국 방문객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천대학교 국제교류원은 매년 여러 국가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단기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공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국제적 이해와 상호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썸네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일본 오타니대학교 현장교육 (1).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