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자료
[250413]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과 ‘시민 환경소양 증진’ 위한 협약 체결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04.13 조회수43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과
‘시민 환경소양 증진’ 위한 협약 체결
| - 4월 11일(금), 양 기관 간 평생교육 및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 평생학습 기반 협력 사업의 공동 개발 및 추진 등 평생 환경교육 계기 마련 -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상호 자문 및 공유 등 인적·물적 교류 확대 기대 |
□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센터장 이용성)은 11일(금),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원장 한용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평생학습 및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는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법률」 및 「서울특별시 환경교육의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 지정된 광역환경교육센터(지정: ’24. 5. 2)로 ‘환경학습도시 서울’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광역환경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서울특별시평생교육진흥원은 「평생교육법」 및 「서울특별시 평생교육진흥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설치된 시민 인재개발 교육기관으로 평생교육 진흥기관·지원기관·전문기관의 기능을 통해 서울형 평생학습 생태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은 환경교육 기반의 평생학습과 평생학습 기반의 환경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공동 발전과 우호 증진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 업무협약을 체결한 양 기관은 △환경 소양 함양을 지원하는 맞춤형 교육 사업 기획 △전문 인력 공유 △사업 추진을 위한 공간·시설 사용촉진 △홍보 캠페인 협력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을 협의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서울 환경교육의 거점인 광역환경교육센터와 평생교육의 거점인 평생교육진흥원 간 교류협력 활성화에 단초가 마련되었다.”며,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환경교육-평생교육 간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평생학습 기반의 환경교육 체계화를 통해 생태·환경적 소양을 증진하는 서울형 환경교육의 모범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