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스크롤탑

홍보자료

[250405]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특별시 서부공원여가센터와 시민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서울에너지드림센터 등록일2025.04.09 조회수57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특별시 서부공원여가센터와

시민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월드컵공원(, 난지도) 환경교육 관련 시민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월드컵공원 일원의 환경 재생을 주제로 한 신나는 에코투어프로그램 공동 운영 협약

- 양 기관의 역량을 기반으로 생태 및 환경 주제 시민여가 프로그램 지속적 협력 예정



서울에너지드림센터(센터장 이용성)는 서울특별시 서부공원여가센터(소장 신현호)와 지난 42(), 월드컵공원 일원의 환경교육 관련 시민여가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평화의 공원 내에 위치한 국내 최초의 에너지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서울 도심 속에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월드컵공원 일원의 특성을 반영한 신나는 에코투어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고, 월드컵공원의 생태 및 환경을 주제로 한 시민 여가 프로그램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 사항은 △「신나는 에코투어운영을 위한 협력 체험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공원 생태자원을 활용한 여가 프로그램 활성화 등이다.

특히, 신나는 에코투어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 노을공원, 마포자원회수시설 등을 탐방하며 옛 난지도 일원의 환경 재생의 역사를 탐구하고, 생태적 회복에 기반한 시민환경의식 고취를 목적으로 운영한다.

참고로, 신나는 에코투어4월부터 11월까지 평일(~금요일) 기준 12(오전, 오후) 운영하며, 프로그램 신청은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옛 난지도 일원의 환경 재생 역사에 기초하여 기후위기 대응 등 관련 분야의 발전을 위한 협력 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서 월드컵공원 일원의 환경교육 관련 시민여가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이용성 센터장은 드림센터가 위치한 월드컵공원 일원은 옛 난지도의 생태적 회복을 확인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장이라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손상된 자연에 대한 생태적 회복과 시민의 노력을 확인하는 환경교육 프로그램 활성화와 시민환경의식 고취의 계기를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전하며, “드림센터는 신나는 에코투어등 옛 난지도의 일원의 생태적 회복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하며, 손상된 자연에 대한 응답능력으로서 책임감을 갖는 공존과 상생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특별시환경교육센터로 지정된 광역환경교육센터로서 서울특별시 환경교육 거점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썸네일 '24년 신나는 에코투어 운영 사진 - 복사본.jpg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