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 CCBot/2.0 (https://commoncrawl.org/faq/) / browser :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 서울소식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울소식

서울소식

| 서울소식

게시판 기본 정보 테이블
제목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2-06-21 조회수 23

본문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 서울시는 일상에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6월 20일부터 시민참여 온라인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 ‘제로서울 챌린지’ 는 환경문제 제로화(최소화)를 위한 서울시의 시민참여 이벤트로 이번 주제는 ‘일회용품 줄이기’다. 시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제로웨이스트를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향후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온실가스 줄이기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참여방법은 다회용컵이나 다회용기, 에코백 등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제로서울챌린지)와 함께 인증하면 된다. 서울시 환경교육포털(ecoedu.seoul.go.kr) ‘서울은 감탄해’ 메뉴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는 6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6주에 걸쳐 진행되며 보다 많은 시민의 참여를 위해 참여자 대상 추첨을 통해 400여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캠페인 플랫폼인 ‘서울은 감탄해’ 인스타그램(@seoul_gamtan) 또는 서울시 환경교육포털(ecoedu.seoul.go.kr) ‘서울은 감탄해’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편, 지난 9일 출범한 서울시 기후위기 대응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 기업들도 ‘제로서울 챌린지’에 참여한다. 기업 내부 네트워크를 통해 이벤트를 홍보하고 직원들의 일회용품 줄이기를 독려한다.

○ △골프존, △대상(주), △락앤락,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YMCA, △SK텔레콤, △우리은행, △코레일유통 등이 협력한다. 이번 이벤트는 실천단 출범 이후 협업하는 첫 이벤트로 시는 향후 진행하는 시민참여 이벤트를 여러 기업과 함께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 시는 지난 13일부터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로마켓’을 95개소를 모집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서울’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여기에 ‘제로서울 챌린지’로 시민의 일상 속 실천을 독려해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은 “제로웨이스트는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환경을 지키는 방법으로 서울시는 시민·기업 등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출처: 서울시 홈페이지 https://news.seoul.go.kr/env/archives/519524 


센터 소개 드림센터 인사말 드림센터 소개 조직 및 업무
이용 안내 관람 안내 층별 안내
전시&체험교육 전시 체험교육 특별 프로그램 교육일정 미리 보는 체험교육 교육 자료실
홍보실 뉴스레터 센터리포트 기획연재 홍보자료 자료실
열린 마당 공지사항 채용안내 정보공개 서울소식 전자민원
닫기 그누보드5
그누보드5
전화번호 : 02-3151-0562 | 이메일 : [email protected]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 1535-3(도로명 : 서울특별시 마포구 증산로 14)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전체 적용 기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