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jin
sajin
홍보실 > 사진 및 영상 자료 > 서울환경교육한마당 2019

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국내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로 다양한 에너지 관련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직접보고, 느끼고, 만져보고~즐거운 교육! 드림센터가 만들어갑니다.

사진 및 영상 자료

제목   서울환경교육한마당 2019
작성자   교육팀3 등록일   2019-10-22
이메일   [email protected] 조회수  84

2019년 10월 17일, 18일 양일간 진행되는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이 서울에너지드림센터에서 열렸어요.

첫번째 날 오후에는 생태윤리포럼이 진행되었습니다.

이재영 국가환경교육센터장님은 사건을 중심으로 하는 환경교육과 생명생태윤리에 대해 발제해주셨습니다.
도덕주의적인 환경교육에서 벗어나 우리가 어떻게 자연과 윤리적으로 관계를 맺어갈 것인지에 대한 심도있는 질문을 던져주셨어요.

동물권 연구 변호사단체 PNR 공동대표 서국화 변호사님은 생명권의 국내외 입법사례를 발제했습니다.

동물의 권리에 대한 세계적 선언부터 가축의 살처분 문제까지 광범위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다루었어요.

한면희 성균관대 초빙교수님은 환경윤리와 미래세대 환경권을 각자의 관점에서 풀어주셨습니다.

현세대와 미래세대 인간을 존중하는 것에서부터 더 나아가 지구상의 모든 생물종에 대해서도 성찰할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발제 후에는 환경교육과 생태윤리에 대해 조별 테이블 토의를 하고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서울환경교육네트워크 활동가들의 고민과 고충의 지점들을 함께 공감하고 토론해볼 수 있었어요.


다음날 18일 오전에는 조천호 대기과학자의 기후시민특강이 열렸습니다.

기후변화와 관련된 여러 연구자료를 토대로 "인류세"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셨어요.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가는 사회는 더 평등하고 공정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요.


이 날 오후에는 서울환경교육 체험한마당이 센터 내, 외부에서 열렸습니다.위 사진은 환경교육센터의 교구를 활용한 환경놀이 부스 모습입니다.


여성환경연대에서는 일회용 월경용품의 건강 영향 문제와 쓰레기 문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어요.


생태보전시민모임에서는 양서류  인식조사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돼지삼형제의 에너지제로하우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녹색미래는 파라코드 줄로 인명구조 팔찌를 만들었어요.


자연의 벗 연구소에서는 공원의 자연보물찾기 게임을 진행했어요.


터치포굿은 올바른 분리배출 방법을 카드게임으로 재미있게 풀어보았어요.

 

이 외에도 물푸레 생태교육센터에서는 나뭇잎과 열매로 생태놀이를 진행했답니다.

 

모든 부스 캠페인이 끝난 뒤에는 활동가들이 모두 모여 교류모임을 하며 마무리를 지었어요.

 

올 한해도 다채롭고 알찬 환경교육을 위해 애쓰셨던 모든 활동가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서울환경교육한마당은 내년에도 쭉 계속됩니다! 또 만나요~!


 

  
  자동등록 방지 코드 :

작성자     비밀번호      
이전글 이전글 하승수 녹색당공동운영위원장과 함께하는 그린멘토특강 네번째 시간   2019-10-22   73   
다음글 다음글 2019 대한민국 친환경대전   2019-11-02   52